NEWS & VIDEO

모나미는 늘 밝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갑니다.

MONAMI NEWS

모나미, MZ세대 '핫플' 성수동에 모나미 스토어 오픈
작성자 모나미 I 날짜 2022-03-02

모나미만의 차별화된 FACTORY 구현 

모나미, MZ세대 ‘핫플’ 성수동에 모나미 스토어 오픈    

 


 

 

- 모나미의 과거 성수동 공장 컨셉을 미래지향적으로 재해석...오는 1일 첫 선 

- 브릭, 우드, 메탈 소재 사용해 과거 공장의 옛스러움과 새로움의 ‘조화’ 

-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잉크?노트?드로잉 공간 등 체험공간 마련… MZ세대 취향저격 

 

 

문구기업 모나미가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 오는 1일 ‘모나미 팩토리(Monami Factory)’를 주제로 한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는 1963년 과거의 모나미 성수동 공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미래지향적으로 재해석한 체험공간이다. 모나미는 새롭게 오픈하는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구매 개념을 넘어 모나미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을 통한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매장은 스탈릿 성수 지상 1층에 위치하며, 지하철 2호선 성수역과 브릿지로 연결돼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스타벅스, 무신사(공용오피스) 등 MZ세대로부터 선호되는 브랜드가 동일 건물 내 입점해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모나미스토어 성수점은 과거 모나미 성수동 공장 컨셉에 기반해 브릭, 우드, 메탈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무드의 공간을 구성했으며, 파벽돌 벽체와 일체화된 스테인리스의 가구는 공장의 옛스러움과 현대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모나미는 이번 스토어를 통해 나만을 위한 ‘맞춤형 소비’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위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특화 공간’을 마련했다. 잉크 랩(Ink LAB)을 통해 다양한 색상의 잉크를 조합해 나만의 만년필 잉크 DIY 체험할 수 있다. 완성된 잉크 레시피는 나만의 이름을 붙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 향후 동일한 컬러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성수점 오픈을 기념해 잉크 랩 체험 후 DIY 잉크를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러스펜을 무상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장 내 DIY 공간을 확대해 볼펜, 만년필 등 각 필기구에 맞는 종이(10종)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노트 제작 및 노트에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노트 DIY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실크스크린 기법을 활용해 꾸미기 작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포함한 MD 전용상품을 자판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등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 클래스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매장 내 독립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개인드로잉 존도 운영한다. 

모나미 관계자는 “1963년 모나미 성수동 공장에서 시작해 62주년이 지난 지금 모나미스토어를 성수동에 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차별화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모나미 스토어는 문구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현재 본사 수지점, 성수점, 인사동점, 롯데백화점 부산점 총 네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모나미 스토어 성수점은 연중무휴이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모나미 공식 온라인 쇼핑몰 모나미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