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모나미는 언제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MONAMI FAQ

모나미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및 의견 제공은 아래의 이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help2@monami.com

모나미 기업서비스팀은 기업의 프로모션 제품을 담당합니다. 상품기획, 디자인, 영업, 구매 생산 담당자들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나미 최상의 상품은 물론 특판상품을 기획 제작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중국지사(이우, 광주, 상해 등)를 통한 직수입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여 소비자(기업)의 만족도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기업행사의 상품별 효과를 분석하여 제안합니다.

  • 모나미 문구 사무용품 각종 상품 로고 및 인쇄 판촉물 제작
  • 팬시용품과 생활 잡화 용품 판촉 홍보용품의 Quality와 Service의 일대 혁신
  • 고품격, 신뢰성을 바탕으로 타사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찾아 기업의 이미지를 최대화
  • 정확한 타켓, 확실한 컨셉, 탄탄한 기획까지 책임
  • 상품기획 및 디자인관련 전문적 지식으로 차별화된 'Creative Product' 제안
  •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고객중심의 1:1 맞춤 제안

특판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모나미 기업서비스팀
TEL : 031-270-5363

01 유성볼펜류 오염된 부분을 소량의 벤질 알코올에 약 5분간 담가둔 다음, 가볍게 주무르거나 비벼서 잉크를 녹여낸다. 이때 오염 주의에 녹아난 잉크로 지저분해진 부분은 즉시 비눗물로 세척하거나, 메칠 알코올로 세척하면 깨끗해진다.견직(Silk), 모직(Wool) 등의 섬유에는 손상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겉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실험해 본 후 세탁하며, 가볍게 비벼야 한다.

02 수성류 가능한 한 빠른 시간내에 세탁하도록 한다.
세탁은 시판중인 표백제(유한락스 등)를 30배로 물로 희석시켜, 오염된 부분을 10~20분간 담가둔 다음 가볍게 비벼서 세탁한다.
천연섬유, 색상이 있는 섬유 등은 변색될 우려가 있으므로, 겉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실험해 본 후 세탁한다. 견직, 모직에는 사용할 수 없다.

03 매직류 오염된 부분을 크실렌(Xylene 또는 벤젤, 틀루엔)에 담가서, 가볍게 비벼서 녹여낸다(유성매직, 네임펜의 경우 메칠 셀로솔부를 사용). 견직, 모직, 플라스틱 단추 등의 부착물에는 손상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 전에 겉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실험해 본 후 세탁한다. 약품의 화기 접촉은 절대 피한다.

공통사항 약품을 취급할 때에는 고무장갑 등을 사용하여 피부와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용되는 약품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40°C 이상 고온에서 수명이 짧아질수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시 수평으로 보관하십시오.
의류 오염시 합성세제로 세탁하십시오.

01 볼펜 보관요령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외형적으로 부품의 대부분이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40°C이상 고온에서는 수명이 짧아질수 있습니다.
60~70° 각도로 필기해 주십시오.
장기간 보관시 수평으로 보관하여 주십시오.
펜촉을 위로 향하면 잉크가 뒤로 흐를 수 있습니다.

02 중성펜 보관요령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펜촉을 위로 향하면 잉크가 뒤로 샐 수 있습니다.
종이 옷감과 같은 흡수체에 오염되었을 때는 깨끗하게 제거하기 어려우니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중성 볼펜은 잉크가 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용 후는 반드시 뚜껑을 닫아 두도록 해야 합니다.
중성펜에는 잉크가 뒤로 새지 않도록 트윈 볼(Twin Ball)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펜을 거꾸로 세워서 필기하면 볼이 잉크가 뒤로 흘러내리지 못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 볼이 잉크를 차단시키는 과정에서 작은 공기방울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는 이럴 경우는 다음 필기시 필기 상태가 원활치 않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유성볼펜과 중성볼펜이 필기 상태가 안좋다고 불만을 갖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의 대부분은 펜을 사용할 때 습관적으로 펜 끝을 위로 향하기 때문입니다.

03 수성펜 보관요령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펜에 심한 충격을 주면 잉크가 샐 수 있습니다.
40°C 이상 고온에서 수명이 짧아질수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시 수평으로 보관하십시오.
의류 오염시 합성세제로 세탁하십시오.

04 네임펜류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장기간 보관시 수평으로 보관하여 주십시오.
종이, 유리, 금속, 플라스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05 수성펜(사인펜류)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40°C 이상 고온에서는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시 수평으로 보관하십시오.
의류에 오염되었을 때에는 시판중인 표백제를 30배로 희석시켜 오염된 부분을 10~20분간 담가둔 다음 가볍게 비벼서 세탁하십시오.

06 유성마카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장기간 보관시 수평으로 보관하십시오.
에틸알콜이 주용제이므로 화기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장시간 사용후에 환기시켜 주십시오.
펜색상이 흐리게 된 경우에는 펜촉을 아래로 세워 놓은 후 색상이 다시 진해지면 다시 수평으로 놓고 사용하십시오.
의류에 오염된 부분은 메탄올에 담가 가볍게 비벼서 녹여내 주십시오.
약품의 화기접촉은 절대 피해주십시오.

07 형광펜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2~3시간 이상 뚜껑을 닫아 놓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08 수정펜류 사용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주십시오.
사용 전에 충분히 흔들어 주십시오. 펜촉이 매우 정밀하게 제작되어 안료가 볼 틈새에 쌓이게 되면 필기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잉크에 인화성 물질이 들어 있으므로 화기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유성마킹펜처럼 속건성이므로 사용후에는 뚜껑을 잘 닫아두어야 합니다. 또한 수정펜의 잉크 역시 안료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른 종류의 잉크와 비교해서 안료가 매우 무겁고 침전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따라서 사용 전에는 수정펜을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해야 하며 보관 할 때는 항상 세워서 놓아야 합니다.

09 파스 양초와 유사한 왁스로 만들어져 더운 곳을 피하여 보관하여 주십시오.
앞부분을 잡거나 홀더를 사용하면 부러짐을 적게 할 수 있습니다.
무독성 마크가 있는 경우라도 입에 대는 것을 피하고 사용 후에는 손을 씻어 주십시오.

10 물감 사용 후 뚜껑을 잘 닫아서 보관하여 주십시오.
제품이 굳어지면 용해제나 뜨꺼운 물을 넣어 주십시오.

11 샤프펜슬 심이 나오는 파이프에 충격을 주면 심이 자주 부러지므로 충격에 주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액체는 온도에 따라 점성 즉 흐름성의 변화가 다른데, 온도가 높으면 흐름성(분자운동)이 크고 온도가 낮으면 흐름성(분자운동)이 적어집니다.
볼펜잉크도 마찬가지로 온도변화에 따라 흐름성의 차이가 있어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내온도에 잠시 놔둔 후 사용하면 잘 써집니다.

당사의 컴퓨터펜은 수명은 1년 ~ 1년6개월입니다.
펜들은 보관 중에도 플라스틱 자체의 미세한 기공에 의해 기간이 경과되면서 잉크가 서서히 마르게 되고, 결국에는 잉크가 거의 마르게 되면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그러나 1년~ 1년6개월은 유통과정 중에 여러가지 심한 조건을 감안하여 정한 기준이기 때문에, 보관창고나 매장의 온도가 안정적이면 더욱 오랜 동안 수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점은 컴퓨터의 판독 성능인데, 컴퓨터 판독성능은, 소비자 분들이 사용을 할 때, 눈으로 보아서 검정색 표시가 되기만 한다면, 1년이 아니라 10년이 지나더라도 컴퓨터 판독 성능에는 전혀 변함이 없습니다. 소비자분들이 아무리 오랜된 펜이라 할지라도 뚜껑을 열고, 사용해 보시고, 눈으로 보아 표시가 된다면 판독 성능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필기구 잉크는 원칙적으로 저자극성, 무독성 원료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문구제품은 사람들이 지니고 다니거나, 가까이 두고 사용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잉크의 원료 하나하나가 안정성을 고려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가 잉크를 먹었다해도 치명적인 문제는 발생하지 않으며, 당황하지 말고 입속과 주위를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단지, 아이를 잘 관찰하다가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선 파스의 성분은 무해합니다.
그러나 음식물이 아닌 이상 건강에 좋지는 않겠지요.
그러니 아이들이 파스를 사용하다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고, 특히 유아인 경우 기도를 막아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니 상태를 잘 관찰해서 응급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사인펜이나 프러스펜은 수성잉크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물을 넣으면 잉크가 섞여 다시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방법으로, 물을 섞게 되면 펜촉이 빨리 마르거나 온도변화에 따라 필기 기능이 저하될 수 있어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크레파스는 왁스(Wax), 색소를 혼합해 만드는데 문의하신 찌꺼기(뭉침현상)는 왁스성분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파스는 제조과정에서 단단하게 만들 수도 있고 부드럽게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파스의 연질을 단단하게 만들면 찌꺼기는 훨씬 적게 생기지만 색상이 흐리고 딱딱한 반면 파스를 연하게 만들면 찌꺼기는 많이 생기지만 색상이 짙어 어린이들이
색감각을 키우기가 좋고 부드럽게 칠해져 아이들이 손쉽게 색칠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으로